Recent Posts
관리 메뉴

생기있는 여자 발그레홍

착상기 부부 관계, 괜찮을까? 배란일 이후 착상기 동안 관계가 임신에 방해가 될까? 본문

임신준비능력시험 대비반

착상기 부부 관계, 괜찮을까? 배란일 이후 착상기 동안 관계가 임신에 방해가 될까?

발그레홍 2019. 11. 30. 23:12

착상기 부부 관계

임신 준비 중에는 별 게 다 신경이 쓰인다.

매달 배란일을 놓치지 않으려고 배란 테스트기도 하고 배란 점액도 확인하고 바쁘다 바빠.

배란일이 지나고 착상기 동안에 관계를 가지면 임신에 방해가 된다는 얘기를 들으면 마음도 심란해진다.

관계를 하는 동안 '이게 착상에 방해가 되면 어쩌지? 이번에도 임신이 안 되면 어쩌지?'라는 생각을 하다 보면 내 흥도 떨어지고 상대방의 흥도 떨어진다.

이래도 걱정, 저래도 걱정...

병원에서도 착상기에 관계를 가져도 된다고 하는 의사도 있고, 피하라고 하는 의사도 있다. 누구 말을 들어야 할까?

* 영국 부부는 계획 임신 성공에 평균 6개월이 걸린다

착상기 금욕? 착상기에 부부 관계 가져도 될까?

가능하지만 과격한 관계는 착상에 방해가 될 수 있다

사실 임신이 될 사람은 착상기에 관계를 가져도 되고, 안 될 사람은 관계를 안 가져도 안 된다는 슬픈 진실.

착상기에 관계를 갖는다고 임신에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

수정이 된 이후에 정자가 들어와도 눈이 맞을 난자가 없다면 알아서 사라진다. 이미 수정된 난자에게 괜히 들러붙고 하는 그런 일일드라마스러운 질척임 같은 건 없다.

하지만 배란일 이후 착상기 동안 관계를 할 때 질에 너무 깊숙이 삽입이 되는 자세(후배위 등)를 취하거나, 움직임을 과격하게 하는 것은 자궁 수축을 유발해 수정란이 자궁 내벽에 찰떡처럼 달라붙는 걸 방해할 수 있다. 

암벽 등반을 하고 있는데 암벽이 자꾸 흔들린다면 그런 느낌이려나? (응?)

착상기에 관계를 원한다면(미친듯이 달려드는 남편을 떼어낼 수 없다면), 자궁에 무리가 가지 않는 자세로 최대한 부드럽게 하기를 권한다.

관계를 하는 동안 불편함이나 아픔이 느껴진다면 이런 부분이 착상에 방해가 될 수도 있으니 자세를 바꿔서 해보자.

* 임신 준비 중인데 관계 후 정액이 흘러나와도 괜찮을까? 배란기 관계 시 정자 흘러나올 때 고민

배란이 불규칙적일 경우 오히려 착상(예상)기에 임신이 될 수도 있다

이게 참 이상한 건데, 생리 예정일 직전에 관계를 가지고 임신이 되는 경우가 있다. (생리 직후에 되는 사람도 있고)

아니 이건 뭐 어쩌라는 건지?

이런 경우가 사실 확률상으로 많지는 않지만, 어쨌든 그런 사례들이 종종 있다. 생각보다 꽤 있다. (그래서 어쩌라고?)

생리주기를 바탕으로 계산한 배란예정일에 배란이 되지 않고, 배란이 늦어져서 착상기라고 생각했던 기간에 배란이 되어 수정이 되는 경우이다. 이건 뭐 착상기가 착상기가 아니여. 

아무도 정확히 설명을 해주지 못하는 이 이상한 현상 때문에 오히려 착상(예상)기에도 꾸준히 관계를 하는 사람들도 있다. 물론 그건 그저 핑계일 뿐인 성욕 팔팔 언니들도 있고...

착상기에 관계를 하면 자궁의 움직임이 수정란의 착상에 방해가 될 위험도 있지만, 반대로 배란예정일에 배란이 되지 않고 늦어졌을 경우 착상(예상)기 금욕이 임신 실패 요인이 될 위험도 있다.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하냐고?

결국 언니 뜻대로 하셔야 한다고ㅋㅋ 될지 안 될지는 신만 알아 흑흑ㅜㅜ

* 임신 성공 노하우는 뭘까? 사람들이 자주 말하는 임신 성공 비결

불안해서 스트레스 받을 거면 그냥 하지 말아라

배란일 이후에 관계를 하는 것이 착상에 방해가 될까 봐 너무나도 걱정이 된다면 그냥 하지 말아라.

아무리 여자의 가임기는 365일이라는 말이 있어도, 걱정하고 스트레스 받으면 안 하느니만 못하다.

부부의 흥도 깨지지만, 무엇보다도 '스트레스'가 착상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술도 그렇고 커피도 그렇고 마찬가지인데, 임신에 방해가 될까 봐 걱정되는 게 너무 심한 스트레스가 된다면 차라리 마음 편하게 완전히 피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에는 착상기에는 금욕을 하되, 배란 신호들을 파악하면서 배란일을 놓치지 않도록 신경을 쓰고 관계를 할 때는 즐거운 마음으로 임하자.

걱정해서 무엇하리, 올 놈은 오고 안 올 놈은 안 오는건디. 에헤라디야~

* 배란일 어떻게 정확히 알 수 있을까? 배란일을 파악하는 4가지 방법

 

배란일 어떻게 정확히 알 수 있을까? 배란일을 파악하는 4가지 방법

아기를 기다리는 여자에게 있어 배란일은 사실상 가장 중요한 날이다. 배란일 전에도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등 관리는 해주어야 하고 배란일 이후 착상기에도 여러모로 주의를 요하긴 하지만, 사실상 배란일 자체..

blog.balgrehong.com

발그레홍 블로그 주의사항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