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관리 메뉴

생기있는 여자 발그레홍

여자는 365일 가임기, 맞는 말일까? 생리 중, 직전, 직후에도 임신이 될까? 본문

임신준비능력시험 대비반

여자는 365일 가임기, 맞는 말일까? 생리 중, 직전, 직후에도 임신이 될까?

발그레홍 2018.10.15 15:00


결론부터 말하자면 여자는 365일 가임기라는 말은 정확히 맞는 말은 아니지만, 맞는 말이다.

이건 뭔 소리?

일반적으로는 생리 중, 직전, 직후가 가임기는 아니지만, 그 기간에도 임신이 될 수 있다는 뜻이다.

여자는 365일 가임기가 아니다

여자의 가임기는 난자와 정자가 만날 가능성이 있는 시기!

여자의 가임기는 난자가 배출되어 생존해 있는 시간 동안에 정자가 여자의 몸 속에 들어와 있거나 혹은 들어울 수 있어서 둘이 만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시기이다.

*참조글: 배란기는 언제일까? 배란기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난자의 생존 기간은 24시간이다.

반면 정자의 생존 기간은 3-5일이기 때문에 난자가 배출되는 날인 배란일 3-5일 전쯤부터 정자가 자궁 안에 들어와 있을 경우 난자를 만날 수 있다.

예를 들어 관계를 맺는 남자의 정자의 생존 가능일이 3일인데, 여자의 배란일이 10월 15일이라면 10월 13-15일 사이에 관계를 해야 임신이 가능한 것이다. 즉, 이 이 경우 여자의 10월 가임기는 10월 13-15일인 것이다.

하지만 여자는 365일 가임기가 맞다

배란일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언제든 임신이 될 수 있다

바로 여기에서 모든 문제가 시작된다.

  • 자연 피임이라 생각하고 생리 중에 관계를 가졌는데 임신이 되어 멘붕을 느끼는 사람들
  • 생리주기로 배란일을 계산해서 관계를 가졌는데 임신이 되지 않아 슬퍼하는 사람들

사실 임신이 되는 사례는 너무나도 다양해 여자의 가임기가 365일이라는 말이 나오는 것이다.

예를 들자면 다음과 같다:

  • "생리 중에 관계를 가졌는데 임신이 됐어요"
  • "생리 예정일 하루 전에 관계를 가졌는데 임신이 됐어요"
  • "생리 끝나고 2일 후에 관계를 가졌는데 임신이 됐어요"
  • "배란 예정일까지 일주일 넘게 남았을 때 관계 했는데 임신이 됐어요"
  • "배란 예정일 지나고 5일 지나고 관계 했는데 임신이 됐어요"

거짓말처럼 들리는가?

...놀랍지만 사실이다.

생리 끝나자마자 결혼식을 한 후 신혼여행을 갔는데 거기서 뚜악! 허니문 베이비 만들어 온 내 친구가 바로 그 산 증인이다. 신행 갔다오면 운동 하겠다고 신혼집 근처에 헬스장 6개월 끊어놓고 갔는데 두 줄 보고 아기가 온 건 기쁨을 느낌과 동시에 헬스장 날린 게 아까워 울었다 한다...

그러므로 결론은 다음과 같다.

임신을 원하는 경우

배란기에 집중하되, 배란기가 아닐 때에도 주기적으로 관계를 가진다

배란 예정일 3일전부터 배란 예정일까지는 놓치지 말고 관계를 갖되, 생리 주기가 불규칙적이거나 배란 증상이 확실하지 않아 애매할 경우에는 배란기가 아닌 때에도 주기적으로 관계를 가져라.

*참조글: 아들을 낳게 한다는 전통 요법이 있다고? 한번 들어나 볼까?

임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언제 배란이 될지 모르므로 꼭! 절대! 피임을 항상! 한다

아기를 가질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았을 경우, 피임은 꼭 한다.

"그 날 올 때 된 거 아니야? 그럼 괜찮은 거 아냐?", "질외 사정하면 괜찮아"라고 속삭이는 남자친구의 말은 과감하게 끊어라.

'생리 직후니깐 피임 되겠지'라며 마음 놓고 있다가 만삭 화보를 찍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마음에 들지만 결혼을 서두르지 않는 남자를 만나고 있는 경우라면 모를까... (물론 이것도 농담이다. 결혼할 생각이 없거나 망설이는 남자의 아기를 덜컥 가져봤자 그 아기가 당신의 결혼을 혹은 결혼생활의 행복을 보장해 주지는 않으니까 - 진짜다. 언니 말 들어.)



임신 잘 되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 임신 성공 확률 높이는 방법

착상혈은 무엇일까? 언제 나오는 걸까? 왜 나오는 걸까?



발그레홍 블로그 주의사항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