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관리 메뉴

생기있는 여자 발그레홍

임신 준비 중인데 감기약 먹어도 될까? 임신 가능성 있을 때 감기약 혹은 소화제 복용 본문

임신준비능력시험 대비반

임신 준비 중인데 감기약 먹어도 될까? 임신 가능성 있을 때 감기약 혹은 소화제 복용

발그레홍 2018.10.19 09:00


임신 준비를 하게 되면 몸을 엄청 사리게 된다.

커피도, 녹차도, 술도, 매운 음식(?)도... 모두 신경이 쓰인다.

게다가 감기 기운이 있거나 소화가 잘 안 되서 약을 먹고 싶어도 '혹시나...'하는 마음에 쉽게 먹을 수가 없다.

임신 준비 중인데 감기약이나 소화제를 먹어도 될까?

임신 가능성이 있다면 감기약 혹은 소화제는 먹지 말자

왜냐? 

아기에게 좋지 않아서라기보다는, 먹고 나면 불안하기 때문이다...

임신 가능성이 있는데 감기약이든 소화제든 약을 먹으면, 이 약이 정말로 착상에 영향이 없을까?라는 생각 때문에 불안해진다.

만약 정말로 임신이 되어 며칠 뒤에 두 줄을 확인하게 되면 잠도 안 온다. 아기가 기형이 되는 거 아닐까? 약을 정말로 괜히 먹은 게 아닐까? 온갖 생각이 다 들게 된다.

배란 후 임신 확인, 언제부터 할 수 있을까? 임신테스트기 확인 가능 시기

안 먹는 게 좋지만 많이 힘들다면 임산부가 먹을 수 있는 약을 먹자

사실 임신 확인이 되기 전인 4주차 전(생리 예정일 전)에는 배란일에 수정이 잘 된 경우라도 아직 수정란이 착상이 되고 있는 중이다.

즉, 아기가 아직 태아가 아닌 '배아' 상태이기 때문에 감기약이나 소화제를 먹는다고 해서 아기가 기형이 되거나 하지는 않는다. 약으로 인해 문제가 생길 경우 유산이 될 가능성이 없지는 않기 때문에 주의를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임신 가능성이 있는데 감기 기운이나 소화 불량이 있다면, 생강차, 매실차, 계피차 등 천연차를 마시고, 몸을 따뜻하게 하며 휴식을 취하자.

증상이 너무 심해서 힘들 경우에는 병원이나 약국에 '임신 가능성'이 있음을 알리고 임산부도 복용 가능한 약을 처방받아 먹으면 된다. 너무 힘든데 굳이 참으며 버틸 필요는 없다.

임신 준비에 좋은 차에는 무엇이 있을까? 임신에 도움이 되는 6가지 차

약을 먹었는데 임신이라는 것을 나중에 알았을 경우

임신이 잘 되었다면 크게 문제가 없는 것이니 너무 걱정하지 말자

임신 가능성을 미처 생각하지 못하고 약을 먹고 난 후 나중에 임신을 확인해 불안에 떠는 사람들이 있다.

일단 임신을 축하하며^^ 너무 불안해 하지 말라고 말해주고 싶다. 임신 확인을 했고 아기가 잘 크고 있다면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임신인 줄 모르고 감기약을 먹거나, 항생제를 먹거나, 술을 마시거나, 엑스레이를 찍거나, 수면내시경...을 한 사람들이 수없이 많지만 다들 잘 키우고 산다.

생리 예정일 지났는데 임테기 한 줄...무슨 의미일까?

너무 걱정이 되면 병원을 가보는 것이 좋겠지만, 어차피 초음파로 확인을 하고 심장소리를 들을 수 있는 6-7주차가 되기까지는 기다려야 할 것이다.

부디 그 기다리는 동안 마음 놓고 기다리기를^^

발그레홍 블로그 주의사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