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관리 메뉴

생기있는 여자 발그레홍

배란일 어떻게 정확히 알 수 있을까? 배란일을 파악하는 4가지 방법 본문

임신준비능력시험 대비반

배란일 어떻게 정확히 알 수 있을까? 배란일을 파악하는 4가지 방법

발그레홍 2018.10.19 15:00

아기를 기다리는 여자에게 있어 배란일은 사실상 가장 중요한 날이다.

배란일 전에도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등 관리는 해주어야 하고 배란일 이후 착상기에도 여러모로 주의를 요하긴 하지만, 사실상 배란일 자체에 할 일(?)을 제대로 해야 일이 되든 말든 하기 때문이다.

여자는 365일 가임기, 맞는 말일까? 생리 중, 직전, 직후에도 임신이 될까?

배란일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생리주기를 바탕으로 배란일 계산하기

생리주기가 규칙적이라면 생리 예정일 14일 전이 배란일

미래에 있을 날짜를 기준으로 계산을 한다는 것이 우습긴 하지만, 사실 생리주기가 규칙적인 사람의 경우에는 아주 편한 방법이다.

생리주기를 기록하는 앱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항상 정확한 것은 아니므로 참고만 할 것.

또한 평소에 생리 주기가 규칙적인 사람이라도 몸 상태, 스트레스 정도에 따라 주기가 변화될 수 있기 때문에 배란일 파악을 위한 다른 방법을 함께 병행하는 것이 좋다.

병원에서 배란 초음파 보기

마지막 생리 시작일로부터 10-12일에 병원에서 배란 초음파 보기

초음파를 통해 자궁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정확한 방법 중 하나이다. 

난자를 담고 있는 주머니인 난포는 배란이 되기 며칠 전부터 커지며 배란 하루 전부터 급속하게 커지기 때문에 난포 크기를 바탕으로 배란일을 예측할 수 있다. 생리 주기 상으로 배란일 2-4일 전쯤(혹은 마지막 생리 시작일로부터 10-12일) 병원을 방문해 초음파 검사를 받으면 된다. 

단, 돈은 든다ㅋㅋ 하지만 정확한 배란일 공략을 위해서라면 아깝지 않을 수도!

배란일 이후 착상기에 배찜질 해도 될까? 임신 준비 중 온찜질 가능 여부

배란 점액 확인하기

달걀 흰자 같은 질감의 맑은 질 분비물이 많이 나올 때가 배란 임박일

배란 점액은 배란일 3-5일 전부터 나오기 시작해 배란일이 임박했을 때 가장 맑고 양이 많다.

맑은 분비물이 나오기 시작한다면 슬슬 준비를 시작하면 된다. 이 분비물은 정자가 자궁 안으로 들어가는 길을 매끄럽게 닦아주어 수정을 더 용이하게 만든다. 여자가 오르가즘을 느끼면 임신이 더 잘 된다는 말도 사실상 이 때문!

만약 배란 점액이 달걀 흰자처럼 늘어지지 않고 점성이 있어 젤리처럼 끈적일 경우에는 자궁 건강을 관리해 더 맑게 만들어 주자.

배란 점액으로 배란일을 정확하게 맞추기는 사실상 어려우므로 임신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 분비물이 나올 때부터 2-2-2로 관계를 가지면 편할 것이다.

배란일 숙제 2-2-2로 하라는 건 무슨 뜻일까? 배란기 111 혹은 222 대체 무슨 말?

배란테스트기 확인하기

배테기의 두 줄이 진해질 때에 달려 달려 이랴


배란테스트기는 임신테스트기처럼 소변을 묻혀 사용하면 된다. 

임신테스트기와는 달리 두 줄의 여부가 아니라 두 줄이 진해지는 정도로 판단을 한다.

테스트기의 두 줄이 진해지면 배란 임박일임을 의미하므로 달려주면 되겠다. 검사선의 진하기를 수치화 해주는 배란테스트기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수치가 높은 날 관계를 가지면 된다.

임신 증상놀이를 피할 방법은 없을까? 임신 증상놀이의 덫을 피하는 발상의 전환 비법

발그레홍 블로그 주의사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