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관리 메뉴

생기있는 여자 발그레홍

임신 준비할 때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할까? 임신 준비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 본문

임신준비능력시험 대비반

임신 준비할 때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할까? 임신 준비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

발그레홍 2018.10.21 12:00

피임 끊고 엽산만 먹으면 임신이 되는 줄 알았던 어린시절(?)...

세상에는 임신 준비도 체계적으로, 그리고 똑똑하게 하는 여자들이 참 많았다.

밥보다 영양제를 더 많이 먹는 것 같아 보이는 여자들...도 꽤 있다^^;;;

얼마나 여러 가지를 챙겨먹어야 할지는 자신의 선택이지만, 보고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소일 것 같은 경우 잘 챙겨먹자.

물론 가장 좋은 건 임신 준비를 위해 산부인과를 방문해 필요한 검진을 받고, 자신에게 적합한 영양제를 추천 받는 것^^ 

임신 준비할 때 먹으면 좋은 영양제

오늘은 임신 준비를 할 때 챙겨 먹으면 좋은 영양제(정확히 말하자면 영양소)를 정리해 보았다.

엽산

태아의 신경관 발달에 꼭 필요한 엽산은 임신 준비 3개월 전부터

말해 무엇하리. 입만 아프지...

엽산은 태아의 척추 및 신경관 발달에 꼭 필요하고, 기형을 예방한다. 임신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임신 준비를 할 때 엽산을 먹는다는 것 정도는 아는 정도로 잘 알려진 영양제.

임신 준비 최소 3개월 전부터 먹을 것을 권장하며, 관리를 위해 6개월-1년 전부터 먹는 사람들도 있다. 임신 준비를 위한 용량은 400mg이며, 임신 후에는 800mg이 고용량 엽산으로 바꿔서 먹어야 한다. 물론 몸 상태에 따라 병원에서 임신 준비 시기부터 고용량 엽산을 먹으라고 하는 경우도 간혹 있다.

남편도 함께 먹는 것이 좋다. 정자는 3개월 전부터 만들어지기 때문에 남편의 건강도 미리 미리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는 거^^

엽산은 보건소에 임신 준비 검사를 하러 가면 주는 경우가 많다. 쏠쏠하게 무료로 검사도 받고 엽산도 받고 일석이조!

대신 3개월 지났는데 임신이 안 되면... 직접 돈 주고... 더 사먹어야 한다는 슬픔ㅠㅠ

임신 준비, 무엇부터 해야 할까?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해야 할 10가지

비타민 D

착상 실패 및 유산 위험을 낮추는 비타민 D

비타민 D는 칼슘과 인의 흡수에 필요해 뼈 성장을 도우며, 태아의 뼈, 근육, 심장, 신경, 면역계 발달에 도움이 된다.

비타민 D 영양제를 복용하면 유산 후 재임신 가능성을 10% 높여주며, 임신 전 비타민 D 수치가 10ng/㎖ 올라갈 때마다 유산 위험은 12%씩 낮아진다고 한다.

비타민 D가 결핍을 방지하면 임신이 된 후 조산, 임신성 당뇨, 임신 중독증도 피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유산 경험이 높거나 유산 위험이 높은 사람의 경우에는 먹어주는 것이 좋겠다^^

정자의 질도 높여 준다고 하니 남편도 함께 먹어주면 더욱 좋을 듯하다.

유산균

장 운동을 돕고 면역력을 키워 변비 및 질염 등을 예방해 주는 유산균

유산균을 복용하면 장내 유해균을 억제해 장 운동 및 배변활동을 활성화하고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다.

임신 준비를 할 때(특히 착상기)는 감기약, 소염제, 항생제 등을 마음대로 먹을 수 없기 때문에 미리 감염증 등을 피할 수 있도록 면역력을 키우는 유산균을 먹는 것이 좋다.

또한 임신중 및 출산 시 유산균을 통해 생긴 모체의 유익균이 태아에게도 전달된다고 한다.

임신 잘 되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 임신 성공 확률 높이는 방법

오메가 3

건강한 난자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오메가 3

오메가 3는 건강한 난자를 만들어 주고, 자궁으로의 혈액순환도 촉진해 착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 또한 정자 수 증가 및 정자 질도 개선해 주기 때문에 남편이 함께 먹기에도 좋다 (그냥 마음 편하게 모두 남편과 함께 먹어야 할...것 같은 느낌^^)

오메가 3 영양제 성분을 보면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EPA와 뇌에 영양을 공급하는 DHA가 있는데, 특히 임신 준비를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DHA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고 한다.

임신 확률, 얼마나 될까? 아기가 안 생기는 이유... 임신 성공률 얼마나 되길래?

코엔자임 Q10

난자와 정자의 활동성을 높여주고 수정란 세포분열에 도움이 되는 코엔자임 Q10

줄여서 코큐텐으로도 불리는 코엔자임 Q10도 많이 챙겨 먹는 영양제이다.

코엔자임 Q10은 세포의 산화(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제이다. 노화가 되면서 난자의 수 및 질이 줄게 되는데, 이 항산화 성분이 노화를 방지해 난자의 수 및 질 감소를 막아주는 것이다^^

임신 관련 용어 목록: 임테기, 배테기, 숙제, 대조선, 홍양... 도대체 다 무슨 말일까?

뭐...엽산조차 안 먹어도 잘만 임신해서 잘 낳아 잘 키우는 사람도 있기는 하지만... (이런 불공평한 세상 같으니)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자신과 남편 모두 최상의 몸 상태를 만들어 건강한 아기씨(?)를 품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당연히 좋을 듯하다.

위의 정보가 건강한 아기를 갖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발그레홍 블로그 주의사항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