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관리 메뉴

생기있는 여자 발그레홍

40대 임신 가능할까? 나이가 40세가 넘어 임신 준비가 걱정될 때 본문

임신준비능력시험 대비반

40대 임신 가능할까? 나이가 40세가 넘어 임신 준비가 걱정될 때

발그레홍 2019.09.03 16:35

마음이 급하니까 구차하게 서론 본론 늘어놓지 않고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능하다!

당연히 난소와 자궁 기능이 노화로 인해 기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팔팔한 20대보다 어려울 수는 있다.

하지만 난소와 자궁 건강이 꼭 나이에 비례하는 것도 아니고, 몸 관리를 어떻게 해왔느냐 혹은 현재 어떻게 하고 있느냐에 따라 임신 성공 확률도 다르다.

40대 임신, 충분히 가능하다

요새는 결혼을 늦게 하는 사람이 많아 아이도 늦게 낳는 사람이 많다.

둘째도 아니고 첫째를 40대에 낳는 사람이 수두룩하다. 요새는 40대 초산이 워낙 많아 어디가서 이름도 못 내민다.

생리를 계속 하고 있다면, 즉 폐경이 오지 않았다면, 난자가 몸에서 계속 배출되고 있다는 뜻.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폐경이 오지 않은 여성은 곧 가임 여성, 즉 "임신이 가능한" 여성이다.

반대로 말하면 폐경이 완전히 오지 않았을 경우, 임신을 원치 않는 사람은 피임을 꼭 해야 한다는 뜻^^;;;

임신 확률, 얼마나 될까? 아기가 안 생기는 이유... 임신 성공률 얼마나 되길래?

40대 임신, 자연분만도 가능하다

40대여도 몸 관리 잘 한 사람들은, 혹은 운 좋은 경우나 그냥 좋은 몸을 타고난 경우 제왕절개 없이 순풍순풍 잘만 낳는다.

나이가 적다고 꼭 자연분만 하는 것도 아니고, 나이가 많다고 꼭 자연분만 못하는 것도 아니다.

40대인에 자연분만을 하고 싶다면 최대한 자연분만이 가능한 몸을 만들면 된다.

40대 후반에 첫째 낳는 사람들도 있다

전체 임산부 중 비율상으로 적어서 그렇지 가능하다. 

나이가 많아서 '고위험 산모'로 불리기도 하지만, 모두가 실제로 고위험인 것도 아니다.(그나저나 '고위험'이라는 말 뭔가 재수없어)

심지어 50대에 임신이 되는 사람들도 있다. 40대면 말 다했고, 30대라면... 뭐... 이런 언니들 앞에서 까불면 아니되오...

임신 준비에 좋은 차에는 무엇이 있을까? 임신에 도움이 되는 6가지 차

아기를 원한다면 겁내지 말고 임신이 되도록 노력하자

아무래도 식습관, 영양보충, 운동, 스트레스 조절 등 노력은 더 해야 할 것이다. 필요하다면 병원이나 한의원의 도움도 당연히 받아야 한다.

난소와 자궁의 회춘을 목표로, '되는 사람은 된다'고, '나는 되는 사람'이라고 믿고 노력하자.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

임신 준비, 무엇부터 해야 할까?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해야 할 10가지

발그레홍 블로그 주의사항
0 Comments
댓글쓰기 폼